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수두환자 증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실천으로 예방! - 만 12세 이하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 관계없이 무료접종
  • 기사등록 2017-12-07 10:29:00
기사수정
    파주시청
[시사인경제] 파주시는 겨울철 수두 환자 증가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예방을 위해 학부모, 교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수두의 잠복기는 10∼21일이며 발진 발생 1∼2일 전 권태감과 미열이 나타난 뒤 발진이 발생하고 발진은 보통 머리에서 처음 나타나 몸통, 사지로 퍼져 나가는데 그 과정에서 반점, 구진, 수포, 농포와 같은 다른 형태로 진행된다. 회복기에 이르면 모든 병변에 가피가 형성된다. 수두는 예방접종을 맞은 경우 가피가 형성되지 않을 수 있고 일반적으로 증상이 가볍고 자가 치유되는 질환이나 간혹 합병증(2차 피부감염, 폐렴, 신경계 질환)을 동반하기도 한다.

자녀의 접종기록과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http://nip.cdc.go.kr)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호자가 직접 확인 가능하다.

수두는 수포성 병변에 직접 접촉하거나 호흡기 분비물의 공기전파를 통해 감염될 수 있으므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집단생활을 하는 학원·학교에서의 유행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수칙을 지켜야한다. 수두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제때 접종을 하고 기침예절과 30초 이상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야한다. 발진 등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아 전염력이 없어졌다고 의사가 판정하면 등원·등교해야 한다.

관할 보육시설과 학교에서는 조기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수두 집단 환자가 발생한 경우 파주시 보건소(031-940-5575)에 바로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3613
  • 기사등록 2017-12-07 10: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