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 시정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3년 연속 선정
  • 기사등록 2017-12-06 14:40:00
기사수정
    남양주 시정소식지 ‘쾌한도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년 연속 수상
[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시정소식지 ‘쾌한도시’가 외부유관 단체장 부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5년 사외보 본상, 2016년 외부유관단체장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6년 창간한 ‘쾌한도시’는 다양한 콘텐츠로 기획해 통권 133호(2017년 12월호)까지 발행됐다. 보다 많은 시민과 만나기 위해 잡지형, 점자형, 웹진형 (네이버포스트post.naver.com/pleasantcity)으로 다양하게 제작되고 있으며, ‘보이스아이’ 앱을 활용하면 목소리로도 들을 수 있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쾌한도시 人’, ‘다짐성공백서’, ‘남양주 행복텐미닛’, ‘우리동네 이모저모’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칼럼이 다수 배치돼 있어 시민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특히 다산체를 적극 활용해 가독성을 높인 세련된 편집디자인, 고품격의 이미지 등으로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심사위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딱딱한 시정홍보가 아닌 행복텐미닛을 누리고 즐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행복을 담아낸 것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2020년 인구100만 명품자족도시 남양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쾌한도시’는 구독신청시 무료로 우편배송하며, 남양주시 행정복지센터, 읍면동주민센터, 도서관, 주요관광지, 미용실, 경로당 등 다양한 장소에 비치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한편 2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기자협회 등 30여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기관, 단체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등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3522
  • 기사등록 2017-12-06 14: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진경 의장, “승패를 넘어 성장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응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가평군 및 가평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개 시군에서 1만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체육 축제다. 육상.
  2.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3.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4.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