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CYS-NET 보고대회 및 ‘우리 같이 가는 길’ 성료 - 위기청소년 안전한 공동체 만들기 일환 ‘9명의 청소년 구리시장 표창’
  • 기사등록 2017-11-20 09:11:00
기사수정
    2017 지역사회청소년지원체계(CYS-Net)보고대회 ‘우리 같이 가는 길’
[시사인경제] 구리시는 지난 17일 구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17 지역사회청소년지원체계(CYS-Net)보고대회 ‘우리 같이 가는 길’을 성황리에 성료했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구리시또래상담자연합회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노력한 성인자원상담동아리 ‘나눔터’와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의 박민준(구리고), 송재승(구리고), 장해원(구리고) 조예나(인창고), 이예진(삼육고), 이수민(구리여고), 김소정(구리여고) 및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신희연, 김혜령 등 9명의 청소년이 구리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청소년정책 단편영화’를 상영한데 이어 또래상담자의 활동소감 발표를 통해 또래상담 중요성을 알리고 활동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부 순서에서는 2017년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추진 성과보고를 공유하고,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2017년 실태조사(구리 관내 청소년 등교거부, 대인관계, 자아존중감을 중심으로) 연구 발표가 진행되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을 제안했다.

이날 행사에서 백경현 시장은 “한해 동안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YS-Net이란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구리시와 경찰서, 교육지원청, 고용지원센터, 청소년 시민단체를 아우르는 지역사회청소년 통합지원체계를 이르는 것으로 구리시에서는 2008년부터 CYS-Net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1321
  • 기사등록 2017-11-20 09: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