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흥석 수원시장 예비후보, ‘행복혁신학교’ 시내 초등학교서 전면시행
  • 기사등록 2014-03-20 08:1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박흥석 새누리당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경쟁력 있는 공교육을 위해 수원시내 97개 초등학교에서 ‘행복혁신학교’를 전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행복혁신학교는 기존의 혁신학교 개념에 보육, 방과후교실, 어울림 프로젝트 기능을 추가해 초등교육의 일대 전환의 기회로 삼기로 했다. 




박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수원 실정에 맞는 ‘행복혁신학교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박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혁신학교는 맞춤형 교육의 새로운 학교 틀이며 입시 위주의 획일적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다”며 “전면 시행에 따른 부족 학급은 학생수 감소에 따른 수급조절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현재 19개 초등학교에서 부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혁신학교를 행복혁신학교로 바꾸고 여기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시내 전 초등학교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며 “학생이 아침에 일어나 잠자기 전까지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초등교육의 시금석이 될 것이며 교육불안에 시달리는 시민들이게 큰 위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행복혁신학교는 기존의 혁신학교 개념에 365일 사랑돌봄교실을 운영하고 방과후 교실은 학교에 각종 프로그램을 개설, 활용하고 온라인을 통해 가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 어울림 프로젝트는 학력이 떨어지거나 문제학생을 상대로 대학생, 퇴직공무원, 연구원들이 멘토링 역할을 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092
  • 기사등록 2014-03-20 08: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