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유한대학교, 고숙련일학습병행제 P-Tech 운영기관 선정
[시사인경제] 유한대학교가 고용노동부 주관 ‘고숙련일학습병행제(P-Tech)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고숙련 일학습병행제 P-Tech(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Technology)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대학과 기업이 연계한 융합형 및 하이테크 최신기술 중심의 기술훈련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유한대학교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 사업은 ‘구조해석설계_L4’ 과정으로 스마트제조공정, 설계 및 요소설계, 3D프린팅 등 2년간 진행해 가면서 최첨단 교육을 받는 과정이다. 참여 학생은 남들보다 먼저 취업해 교육비 부담 없이 최신 기술을 배울 수 있고, 기업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현장 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박남섭 교수(유니테크사업단장)는 “앞으로 참여기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면서 도제학교 졸업 후에도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기업과 학습근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권현 총장은 “유한대학교는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 운영대학선정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현장 실무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기존의 주입식 교육운영체제를 PBL(Problem Based Learning or Project Based Learning) 교수학습 중심의 학사운영체제로 개편을 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산업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현장 인재배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현재 운영 중인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유니테크, Uni-Tech) 육성사업’의 2016년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 육성사업 선정,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2단계 지원대학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국무총리 표창 3회 수상(국가생산성 대상, 정보문화 우수기관, 일자리창출 지원 분야) 등 각종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30351
  • 기사등록 2017-11-10 15: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