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촬영세트디자인 및 세트제작 훈련 성공적 취업 발판 마련
  • 기사등록 2017-11-02 09:15:00
기사수정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전문 인력 양성사업
[시사인경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16년부터 고용노동부·고양시와 함께 방송영상산업 특성에 맞춰 관내 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촬영세트디자인과 세트제작 분야가 일반인의 접근과 취업이 어렵고 젊은 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3월부터 커리큘럼 구성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위촉했으며, 모집공고를 통해 총 348명의 참가자 중 20명을 선발해 8월 16일부터 약 3개월 동안 강도 높은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디자인과 제작,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훈련 프로그램은 훈련생들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공간을 디자인하고 실제 세트 제작을 목표로 했다.

세트 제작에 대한 종합적인 프로세스의 이해와 기술을 습득하고 각자의 역할과 팀워크가 강조된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생들은 정규 수업 외에도 자발적으로 교육현장에 나와 작품 제작에 몰두했으며 그 결과 실제 영화세트로 활용 가능한 정도의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훈련에 참여한 전문가들에 따르면 훈련생들은 현장 상황을 이해하고 작품을 제작해 성취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지금과 같은 열정과 집중력으로 현장에 투입된다면 누구보다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생 전원이 수료했으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지속적으로 수료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9237
  • 기사등록 2017-11-02 09: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