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포터즈 워크숍
[시사인경제]양주시는 1일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의 양성평등 마인드 함양을 위한 워크숍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선민 박사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있어 서포터즈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여성친화적 관점이 잘 반영된 공간을 조성하고 있는 수원시의 지동 벽화마을과 여성문화공간 ‘휴’를 벤치마킹하며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등 여성친화도시 발전의 의지를 다졌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파트너인 서포터즈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서포터즈와 함께 여성이 안전하고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는 지난 9월 8일 위촉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9월 18일 서포터즈가 직접 관내 공공시설 주차장을 돌아보며 여성친화적 관점의 모니터링을 실시, 개선의견을 건의하는 등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9200
  • 기사등록 2017-11-01 15: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