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노동정책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 미래 노동정책 방향제시·토론회 등
  • 기사등록 2017-09-29 14:37:00
기사수정
    용인시청
[시사인경제]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는 29일 오후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용인시 미래 노동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제4차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지난 7개월간 진행해온 ‘용인시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 결과보고와 일자리 미스매치(고용불일치) 해소방안에 대한 토론회로 진행됐다.

먼저 한국노동사회연구소 김종진 연구위원이 용인시의 노동정책 방향과 실천적 사업을 영역·시기별로 구분한 과제를 보고하고, 고용의 질 향상, 용인시의 모범사용자 역할 강화 등의 내용이 포함된 주요 정책목표를 제시했다.

토론회에서는 김기준 용인시의원의 진행으로 경기연구원 김을식 정책분석부장이 ‘중소기업과 청년의 접점 만들기’에 대한 발제문을 발표한 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방안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이어졌다.

지정토론자로 고용노동부직업상담원노동조합 이상원 위원장, 용인상공회의소 이천희 그룹장, 용인시 정책기획과 현승현 성과분석위원 등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7679
  • 기사등록 2017-09-29 14: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