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초등학생 건강관리 책임진다! - 학교별 건강관리 신체활동 전담 강사 파견 지원
  • 기사등록 2017-09-15 10:56:00
기사수정
    하남시, 초등학생 건강관리 책임진다
[시사인경제] 하남시는 학령기 아동의 운동생활 실천습관 형성과 변화 유도를 위해 등교 후 수업 시작 전까지 ‘아침건강달리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침달리기는 8개 초등학교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운동장 달리기, 축구, 농구, 체조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접목해 규칙적인 운동으로 비만아동을 관리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하남시 보건소에서는 새 학기를 맞아 주2회 강사를 파견해 겨울방학 전까지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의 체력을 길러주고 수업태도와 생활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요즘 학생들 중에 소아비만도 많고, 체력이 약해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있지 못하는 학생들도 많다.”며 “평생을 살아갈 기초체력이 형성되는 시기인 만큼 학교문화로 정착돼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7058
  • 기사등록 2017-09-15 10: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