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민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 ㈜토크앤플레이, 사회적기업 인증 -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제4차 사회적기업 인증 심의' 통과
  • 기사등록 2017-09-15 08:56:00
기사수정
    수원 나눔햇빛발전소 1호기
[시사인경제] 수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입주 기업인 ‘수원시민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과 ‘㈜토크앤플레이’가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예비사회적기업이었던 두 기업은 고용노동부 산하 사회적기업육성전문위원회의 ‘2017년 제4차 사회적기업 인증 심의’를 통과해 인증사회적기업이 됐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2일 제4차 사회적기업 인증 심의를 통과한 53개 기업(기관)을 공고했다.

수원시민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은 수원시와 함께 친환경 태양광발전소를 건립하는 협동조합이다. 전력 판매 수익금 절반을 에너지 빈곤층(사회 취약계층)에게 ‘에너지복지기금’으로 지원하고, 절반은 태양광발전시설에 재투자한다. 지구온난화, 에너지복지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다. 현재 나눔햇빛발전소 6기를 건립했다.

㈜토크앤플레이는 주로 사회문제를 다룬 연극 등 공연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업체다. 연극으로 사회문제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교폭력 예방극 ‘사건번호 1388’, 기후변화 대응 뮤지컬 ‘블랙아웃’, 청소년을 위한 문학 콘서트 ‘소년 햄릿’ 등을 제작했다.

현재 수원시 사회적기업은 인증사회적기업 33개, 예비사회적기업 20개 등 53개다.

김태인 수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수원시에 (예비)사회적기업들이 더욱 많아져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수원 영동시장)를 운영하며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교육, 맞춤형 컨설팅, 모니터링,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수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swse.or.kr)에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7036
  • 기사등록 2017-09-15 08: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