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평군
[시사인경제] 양평군은 몽양 여운형의 서거 7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몽양기념관에서 지속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획전 개최, 학술심포지엄,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동화구연·스피치대회 개최, 창작 뮤지컬 공연, 어린이 창작동화 발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다방면에 걸친 여운형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재조명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전국 나라사랑 민족사랑 동화·스피치 대회’는 학생들이 발표 원고를 작성하면서 여운형 및 애국선열에 대한 정신과 삶을 이해하고 역사적 사고를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7월 14일 접수를 마감해 원고 내용을 통한 예선심사를 거친 후 오는 9월 23일에 양평군민회관에서 본선 대회가 열린다.

광복일 전후 시기의 여운형의 행적을 다루는 창작 뮤지컬은 오는 8월 14일 양평군민회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양평군의 몽양 서거 70주년 행사는 지역의 교육·문화자원과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고향인 양평에서 활동하던 여운형의 청년기를 다루는 창작동화 발간은 양평 내 초등교사가 집필 중에 있으며, 초등학생 대상 교육용 교재로 활용할 교보재 제작 역시 양평 관내 초등교사를 중심으로 집필진을 구성할 계획이다.

서거일이 포함된 7월에는 양평 관내 전체적으로 추모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양평군 공립박물관·미술관 4개 기관(양평군립미술관, 양평곤충박물관,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에서 여운형 선생과 관련한 주제로 교육·체험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그밖에 ‘좌우통합 어떻게 이루어낼 것인가’를 주제로 11월에 학술심포지엄이 열리며 이와 연계해 기획전시가 개최된다. 창작동화를 활용한 교육·체험프로그램 및 원화전시, 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제7회 양평의 명가전 ‘묘골 함양여씨’ 등이 진행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몽양 여운형은 나라의 독립과 통일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신 분이지만 그동안 이념적 갈등으로 저평가돼 왔다. 양평군은 몽양 서거 70주기를 맞아 여운형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제고하고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콘텐츠로 여운형을 재조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민족지도자 몽양 여운형(1886∼1947)이 암살된 지 70년이 되는 해이다. 여운형은 민족의 자주 독립과 평화 통일을 위해 헌신한 인물이지만 해방공간의 이념적 갈등 속에서 극우세력에 의해 서울 혜화동 로터리에서 암살됐다.

양평군은 몽양 여운형의 생가가 있는 곳으로 여운형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자 양평군민의 노력으로 지난 2011년 11월 27일 여운형의 생가를 복원하고 기념관을 건립·운영하고 있다.

한편 양평군의 몽양기념관 민간위탁 운영 단체 선정에 대해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가 경기도 행정심판위원회에 제기한 취소 및 선청처분 청구 심판이 기각·각하됐다. 양평군은 기념관 운영 인력을 모두 배치해 7월 1일부터 기존대로 유료 관람을 시행하고 하반기 기념관 정상화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3987
  • 기사등록 2017-06-30 10: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