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친구들 마음, 우리가 챙길께요!” - 청소년 우울증 예방 위한 정신건강 키우기 캠페인 진행
  • 기사등록 2017-06-01 11:44:00
기사수정
    고양시
[시사인경제] 고양시는 관내 중학생의 우울, 자살 등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정신건강 키우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키우기 캠페인이란 미리 사전교육을 받은 학교 내 건강도우미 학생들 40여 명이 학교 자체 캠페인 주간 동안 정신건강 키우기 3가지 수칙 ▲하루 30분 이상 햇빛보기 ▲인스턴트, 정크 푸드 섭취 줄이기 ▲건강한 수면습관 만들기 관련 홍보물을 또래 친구들에게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학교 학생들이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학교 환경과 문화를 변화시키는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지난달에는 대송중학교에서 건강도우미 학생들이 등교시간, 점심시간을 이용해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는 3가지 수칙을 학교 친구들에게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학교에 정신건강 키우기 현수막을 게시하고 교내 게시판과 상담실 및 교실에 포스터를 배치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우울증 예방수칙들을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정신건강 키우기 캠페인은 특히 정신건강관련 기관의 일방적인 홍보활동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으며 이 날 교육에 참석했던 건강도우미 학생들은 “우울증을 어떻게 예방하는지, 마음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이 3가지 수칙을 열심히 지키고 친구들에게 알려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 정신건강 키우기 캠페인은 2014년부터 시작돼 지난해는 총 10개의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 있다. 캠페인을 희망하는 학교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031-908-3567∼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2903
  • 기사등록 2017-06-01 11: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