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지역의 문제, 우리지역에서 해결 - ‘남양주시 우리동네 복지허브’
  • 기사등록 2017-05-29 13:22:00
기사수정
    통합사례회의

[시사인경제]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6일 복합적인 문제상황에 처한 가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천마초등학교, 동부희망케어센터, 고용복지센터,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실버힐스병원, 햇살요양병원 등 유관기관의 전문가들과 화도읍복지넷, 적십자봉사회, 이웃사랑봉사회 등 지역 단체들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는 재혼가정인 박〇〇과 청장년 1인가구인 최〇〇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박〇〇은 신체적 질병과 우울증 및 자살충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정신과적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회의에서는 대상가구의 경제, 주거, 의료, 교육환경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이 모색되었다. 사례관리사업비로 심리검사비용을 충당하기로 했으며,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센터 내 희망가족상담실의 상담치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긴급주거지원을 통해 LH전세임대주택을 지원할 예정이며, 수급자 신청을 도와 대상가구가 경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학교와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 자녀에게 교육비를 지원하여 교육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로 했다.

최근 뇌경색 발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최〇〇(남, 41세)는 건강, 경제, 주거, 일상생활에서 문제상황에 처해 있었다. 신체 마비증상으로 인해 청소를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최〇〇는 쓰레기 더미와 위생환경이 좋지 않은 집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적십자봉사회, 이웃사랑봉사회, 마석교회의 봉사자들의 발 빠른 대처로 최〇〇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나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으며, 월세체납으로 인한 퇴거의 위기에 놓여 있었다. 회의에서는 긴급생계비 지원과 수급자 신청으로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으며, 햇살요양병원 입원으로 재활치료를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기로 했다. 수급자로 책정되기 전까지 병원비는 요양병원 측에서 부담할 예정이다. 퇴원 후의 주거환경 마련과 일상생활 지원에 관한 논의는 추후 다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회의에 참석한 화도읍복지넷 강희부 위원장은 적십자, 이웃사랑봉사회, 마석교회 봉사자들에게 “신발을 벗고 들어가기도 힘들었던 집이었는데 정말 깨끗해졌다. 아름답게 봉사하는 모습이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최〇〇를 최초 의뢰한 적십자봉사회 권정운 회원은 “평상시에 젊은 사람이 절룩거리다 넘어지는 모습이 안타까웠는데 입원을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2606
  • 기사등록 2017-05-29 13: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영진 의원 , 전관 유착 유혹이 강한 조직인만큼 이해충돌 조치 제대로 진행해야 전관 세무사로부터 뇌물을 받은 대구지방국세청 직원 5 명이 유죄를 선고받은 가운데 국세청이 이해충돌 회피 조치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영진(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3 일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2~2024 년 사적 이해관계자 신고 · 신청 1,254 건 중 직무 재배정 등 조치를 취한 건은 불과 4...
  2. 수원시, 사회복무요원에게 AI 코파일럿으로 최신 교육 장착!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상균)는 지난 23일~24일간, 구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팔달구 사회복무요원 47명에게 생성형 인공지능(AI) 및 코파일럿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코파일럿은 웹페이지, 동영상, 보고서 작성뿐만 아니라 나만의 노래 만들기도 가능해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AI 기술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MZ세대..
  3. 오산시, 제36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 “민선 8기 시장 직을 처음 시작할 때 ‘오산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란 슬로건을 천명했던 초심을 잊지 않고 24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 손잡고 꿈을 이뤄나가겠습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24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6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50만 자족형 커넥트시티 도약의 초석을 탄탄하게 구축하.
  4. 필리핀 카팔롱 시장, 이화장서 이승만 전 대통령 며느리 조혜자 여사 만나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국(글로벌국장 전나형)이 지난 20일 ‘2024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에 참석한 마리아 테레사 로요 팀볼(Maria Theresa Royo Timbol) 필리핀 카팔롱 시장과 함께 이승만 기념관인 ‘이화장(梨花莊)’을 찾아 이승만 전 대통령 며느리 조혜자 여사를 만나 환담을 나눴다. 조혜자 여사는 여성이 외국에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