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내역에서 “취업상담부터 채용면접까지” - 부천시, 송내역 1층에 ‘부천일자리카페’ 운영
  • 기사등록 2017-05-26 10:41:00
기사수정
    부천일자리카페 개소식

[시사인경제] 부천 송내역에 구직자 취업상담과 기업체 채용면접을 위한 ‘부천일자리카페’가 들어섰다.

부천시는 5월 25일 일자리카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개소식에는 장현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과 시·도의원, ㈜유베이스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일자리카페는 송내역 1층 북부 택시승강장 앞에 자리하고 있다. 부천시와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고용센터가 함께 참여하며 직업상담사가 상주한다.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상담과 알선, 직무적성검사, 면접클리닉 등을 제공한다. 또 그룹별 모임을 통한 취업스터디, 기업체 인사담당자와의 직무멘토링제를 운영한다.

또한 시민 편의를 위해 일자리카페 내에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 등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민원센터와 커피숍을 함께 운영한다. 커피숍은 사회적기업인 ㈜에코스토리가 운영을 맡았다.

일자리카페와 민원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커피숍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일자리카페에서는 구인업체 인사담당자 상담채용 창구와 상설면접장을 운영하고 있어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는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유베이스가 주3회(월·수·금)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이용우 일자리경제과장은 “구인업체에는 적합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송내역에 일자리카페를 열었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며 “부천이 일자리가 넘쳐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등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2498
  • 기사등록 2017-05-26 10: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