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 진행
[시사인경제]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22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해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움을 받은 대상자는 낙후된 주거시설에서 알코올 의존으로 장기간 쓰레기를 방치하는 등 오염된 환경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대한 어려움 컸다.

이에 뽀빠이봉사단, 자원봉사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직원 등 20명이 참석해 대상자의 거주지 대청소, 전등교체, 위험하게 노출된 전기배선, 주거시설 보강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도움을 받은 광적면 오OO님은 “그 동안 건강상의 이유로 포기하고 시도조차 하지 못했던 자신이 부끄럽다.”며 “앞으로는 반성과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잘 살아보겠다.”며 고마움과 치료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들을 위해 도움을 아끼지 않는 시민 분들과 자원봉사자와 함께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2287
  • 기사등록 2017-05-23 12: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