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중년의 품격 ‘꽃중년 캠프’라는 제목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1박2일 캠프는 모두 45쌍의 부부를 대상으로 최대헌 교수(사이코드라마 수련감독 전문가)를 초청해 청심국제수려원에서 ‘부부애 만들기’라는 주제로 수원시·오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공동으로 추진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부터 경기도 지원으로 총 14곳의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행복한 갱년기부부프로그램이 확대 된 것이다. 올해부터는 경기도 내 모든 건강가정지원센터가 50대~60대(40대 가능) 부부를 대상으로 행복하고 윤택한 노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는 부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캠프에 이어 5월에는 2일, 3일, 10일, 11일 4회기로 나누어 부부교육, 부부 성교육, 중년의 심신 변화 등 중년 부부들의 관계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전문강사(이병준 생생패밀리 대표, 배정원 성상담전문가, 김희원 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를 초청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sfc.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267-8781)로 알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2197
  • 기사등록 2013-04-05 07:3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