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이프존 진건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시사인경제]남양주시는 진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세이프존 진건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사업이 4월부터 추진된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 추진은 남양주시 진건읍사무소, 진건파출소,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민·관·경 상생과 협력을 통하여 재난, 방범 취약지 및 학교주변 순찰, 교통지도, 청소년 선도 등을 실천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전한 진건, 살기좋은 마을'이라는 비전을 정하고, 안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 10%가 참여하여 재난, 방범, 교통 등 3개 분야 10개단체(재난안전4, 방범4, 교통2 총 1,161명)에서 실천과제를 정해 오전에는 어린이 안전등교 오후와 야간에는 진건읍 상업지구, 사릉역사, 학교공원 주변 등을 순찰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재난 취약지를 점검하여 빈틈없는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 할 예정이다.

그동안 각 단체에서 개별적으로 방범, 교통, 재난분야에서 봉사활동이 이루어졌으나 단체간 협업시스템 부재와 컨트롤타워 기능이 부족하여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가 미흡하였으나 민·관·경이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 매월 1회 합동 순찰과 참가단체장 town-meeting을 실시하는 등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여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진건읍장, 파출소장과 함께 금년초부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고 참여단체들과 간담회를 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달 29일 16시 진건읍 대회의실에서 협약 및 발대식과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진건퇴계원 행정복지센터 개청으로 지역사회 안정과 통합이 요구되는 시점에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동 프로젝트가 실시하게 되어 지역안정은 물론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8562
  • 기사등록 2017-04-04 13: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