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숨은 일꾼을 찾습니다!
  • 기사등록 2017-02-20 10:36:00
기사수정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 신청 안내문

[시사인경제]고용노동부는 2017년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 포상 신청을 20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매년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안전보건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공로를 격려해왔다.

신청 대상은 산업안전보건 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한 사용자, 근로자, 유관단체 임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등에 게재한 안내와 같이, 포상 신청서·공적조서·이력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산재예방지도과)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가 제출한 공적조서를 토대로 현장 조사를 통해 사실여부를 확인하고 공적심사위원회에서 포상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50회를 맞이하여 산업재해 예방 유공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활동 우수 사례집을 발간·배포할 예정으로, 유공자의 개인 공적뿐만 아니라 소속 사업장의 우수한 안전보건활동 등을 전국적으로 홍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를 참조하거나,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산재예방지도과) 또는 고용노동부(산재예방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5718
  • 기사등록 2017-02-20 10: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4. 지역주택조합, '내 집 마련' 아닌 '10년 이상의 함정' 지역주택조합은 본래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제도는 본래 취지를 벗어나 사업 지연, 주민 피해, 과장 홍보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며 조합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사업은 장기간 지연되고, 지역은 황폐화되며, 조합원 모집은 마치 인허가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