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우리동네 다문화 오케스트라 창단식 - 다문화가족 통합지원, 음악을 선물하다
  • 기사등록 2017-02-03 13:35:00
기사수정
    우리동네 다문화 오케스트라 창단식

[시사인경제]함께라서 따뜻하고 든든한 우리동네 복지허브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저녁, 마석우리에 소재한 꿈이룸교회에서 『우리동네 다문화 오케스트라』창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화도읍복지넷은 2017년 자칫 지역과 문화에 소외되기 쉬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사업이 『우리동네 다문화 오케스트라』라고 하겠다.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지원(㈜뮤직홈소리나눔 시행)을 통해 저렴한 월 수업료와 무상악기대여로 누구나 쉽게 악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연계된 이번 오케스트라는 마석우리에 소재한 꿈이룸 순복음교회에서 매주 목, 일요일(주2회) 진행되며, 화도읍복지넷과 동부희망케어센터, 꿈이룸교회에서 수업료를 동시 지원하여 관내 다문화가정 대상 20여명에게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창단식은 다문화 수강생과 5명의 강사진이 처음 대면하는 자리로, 수준급의 강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연주와 첫 만남을 기념하는 저녁만찬으로 이뤄졌다. 참석한 다문화가정의 엄마와 아이들은 첼로, 플롯, 바이올린, 클라리넷의 악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각 선생님들과 친해지는 기회를 가졌는데, 새로운 악기를 배운다는 설레임을 가득안고 있었으며 교회에서 마련한 따뜻한 떡국과 간식은 지역의 따뜻함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꿈이룸 교회 조남길 목사는 “다문화 아이들의 미래를 돕는 복된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겠다.”고 했으며, 함께 참석한 강희부 복지넷 위원장은 “복지넷이 다문화가정을 품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보람된다.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복지넷이 최선을 다해 돕고 싶다.”고 했다.

이렇게 첫발을 내딛은 『우리동네 다문화 오케스트라』는 2017년 한해, 다문화가족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예술적 감수성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 외에도 한글교실, 요리교실 등 다문화가족의 지역통합에 도움일 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4969
  • 기사등록 2017-02-03 13: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모 의원 발언 논란…사실관계 확인 중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최근 논란이 된 소속 의원의 부적절 발언 의혹과 관련해 "현재 사실관계를 면밀히 확인 중"이라며 신중한 대응을 예고했다.해당 발언은 비공식적인 남성 간 대화 중 나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황상 특정 성(性)을 겨냥하거나 명백한 성희롱 의도로 보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측은 "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