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얀마에 한국 직업교육의 노하우 전수 - 미얀마 직업교육 컨설팅, 한-미얀마 교육부 협의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1-10 10:25:00
기사수정
    교육부

[시사인경제]교육부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미얀마 네피도에서 미얀마의 직업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업교육 협력 아웃리치 프로그램과 한-미얀마 교육부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프로그램은 작년 11월 3일 이준식 부총리와 묘 테인 찌(Myo Thein Gyi) 미얀마 교육부장관 간 체결된 한-미얀마 교육협력 양해각서(MOU)를 바탕으로, 우리 교육부가 미얀마의 직업교육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한국의 농업·어업·가사 등 직업교육 전문가들은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될 한-미얀마 직업교육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통해, 미얀마 교육부 직업교육 관계자 및 해당 분야 교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과정 및 교사 양성, 인프라 등 미얀마의 직업교육 역량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1월 11일 한-미얀마 교육부 국장급 협의회를 통해 고등교육, 직업교육, 초·중등 교육과정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의 양국 간 실질적인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우리 교육부는 동 협의회에서 미얀마의 교육과정 평가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서 교육과정 평가 컨설팅을 제안하고 직업교육 아웃리치 프로그램의 지속가능한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교육부 김영곤 국제협력관은 “미얀마의 교육정책 추진 과정에서 한국의 교육발전 경험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히며, 동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향후 양국 간 교육협력 토대를 더욱 튼튼히 하고 더 나아가 한국과 미얀마의 우호친선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3754
  • 기사등록 2017-01-10 10: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