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등교육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 장애학생에 대한 학위심화과정 입학 제한 규제 해소
  • 기사등록 2016-12-29 14:29:00
기사수정
    개정안 주요 내용

[시사인경제]교육부는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이하 학위심화과정이라 한다) 제도 개선을 위한 고등교육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대학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위심화과정의 운영상에 나타난 일부 문제점 및 미비점을 개선하고 보완하기 위해 마련했다.

개정령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문대학 학위심화과정 운영에 대한 전문대학의 자율성이 부여되어 졸업이수학점을 학칙으로 정하도록 했다.

4년제로 개편된 전문대학 간호학과에서도 학위심화과정을 개설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어, 종전 3년제 간호과를 졸업한 전문학사 간호사가 계속해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애학생에 대한 학위심화과정 입학 제한 규제를 해소하여 장애인도 교육받을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이준식 교육부 장관은 이번 개정안을 통해 “전문학사 졸업 간호사의 계속교육기회 확대로 직무수행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될 뿐 아니라 장애학생에 대한 학위심화과정 입학 제한 규제를 해소하여 장애학생의 직업교육 기회를 부여할 수 있게 된다”라고 밝히며, 전문대학의 학위심화과정 이수 학점을 학칙으로 정함에 따라 전문대학에 자율성이 부여되는 만큼 교육부에서는 연차 점검을 통해 질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각 대학에서도 학위심화과정 운영을 철저히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3142
  • 기사등록 2016-12-29 14: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