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용노동부

[시사인경제]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15년부터 시행중인 과정평가형 자격을 통한 채용과 취업 등 우수사례를 엮은『2016년도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례집에는 과정평가형 자격을 운영해 온 8개 교육·훈련기관의 운영 노하우, 과정평가형 자격에 대한 소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Q&A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특히 과정평가형 자격 운영기관 교원과 훈련생의 인터뷰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과정평가형 자격은 2015년도 첫 시행 이후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컨벤션기획사 2급 등 13개 종목에서 272명의 과정평가형 자격취득자가 배출되었다.

과정평가형 자격 대상종목은 2017년도에 총 61종목으로 늘어나며 전국 189개 기관에서 305개의 지정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며 매년 대상종목이 확대된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NCS 기반 과정평가형 자격을 통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실전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며, “교육훈련기관과 협업하여 과정평가형 자격이 성공적으로 현장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작된 우수사례집은 과정평가형 자격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과정평가형자격의 확산?홍보를 위해 교육?훈련기관, 유관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 공지사항 및 NCS홈페이지(www.NCS.go.kr)에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2786
  • 기사등록 2016-12-26 10: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4. 지역주택조합, '내 집 마련' 아닌 '10년 이상의 함정' 지역주택조합은 본래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제도는 본래 취지를 벗어나 사업 지연, 주민 피해, 과장 홍보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며 조합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사업은 장기간 지연되고, 지역은 황폐화되며, 조합원 모집은 마치 인허가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