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교육부

[시사인경제]교육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함께 13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제1회 한일중 대학총장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서울에서 개최된 제1차 한일중 교육장관회의에서 3국 교육장관은 제1회 3국 대학총장포럼을 2016년 한국에서 개최하는 것에 합의하였으며, 한국.일본.중국 대학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고 구체적인 고등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중요 협의체로서 신설되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과 일본, 중국 40여개 대학 총장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일중 고등교육의 이동성’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시대 고등교육의 이동성(Mobility)과 고용가능성(Global Employability)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3국 간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인 캠퍼스아시아(CAMPUS Asia)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캠퍼스아시아 사업 발대식을 오전에 부대행사로 진행하여, 올해 10월 31부터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된 한일중 17개 사업단(3국 대학간 컨소시엄) 대학 대표들에게 인증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 1에서는 ‘고등교육 이동성 프로그램(Mobility Program)’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여, 김광조 유네스코 아태지역본부장, 조엘 이보넷(Jo?lle Hivonnet) 주한 EU대표부 부대사, 일본 대학평가.학위수여기구(NIAD-QE) 오카모토 카즈오 부회장이 연사로 참여, EU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인 EU의 에라스무스와 한일중 3국의 캠퍼스아시아 사업의 성과 및 시사점을 소개하고 고등교육 이동성의 미래에 대해 토론한다.

이어서 세션 2는 ‘글로벌 고용가능성(Global Employbility)’라는 주제로, 김진희 네이버 I&S 대표가 기업의 시각에서 글로벌 인재 역량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고 이기정 한양대 국제처장이 대학의 시각에서 국제화 전략에 대해 소개하면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준식 부총리는 “한일중 대학총장포럼은 3국 대학 총장들이 모여 교류하는 흔치 않은 기회이니만큼 세 이웃 국가 학생들이 더욱 활발히 교류하며 서로를 배울 수 있도록 대학 간 교류 기반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2064
  • 기사등록 2016-12-13 10: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