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유철, 트럼프 향한 성명서 발표 - 미국 우선주의에 대응한 한국 우선주의 대응책 마련 시급 주장
  • 기사등록 2016-11-10 22:59:00
기사수정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승리는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 신고립주의(Neoisolationism)의 승리

 

우리나라 정부와 국회도 대응책으로 한국 우선주의 대책 펼쳐야

 

 【시사인경제】원유철 국회의원(평택갑, 5)이 지난 9일 당선 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제45대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주한미군주둔비용문제, 북한 핵문제 해결방식 등의 굳건한 한미동맹과 한미FTA(자유무역협정)의 지속적 추진을 염원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10, 성명서 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당선 축하 인사와 함께 굳건한 한미동맹과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염원을 밝혔다.

 

원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제45대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는 미국 우선주의와 신고립주의 전략의 승리이기에이런 트럼프 당선인의 생각은 한미관계와 동북아 정세의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이에 대한민국도 한국우선주의(Korea First) 북한의 핵문제와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와 국회가 TF를 구성해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유철 의원, 성명서 전문

 

미국의 제45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가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을 축하한다.

 

트럼프의 이번 승리는 미국우선주의(America First), 신고립주의(Neoisolationism) 전략의 승리이다.

 

트럼프의 당선은 한미관계, 동북아 정세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도 미국우선주의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우선주의(Korea First)’의 입장에서 북핵과 FTA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와 국회는 트럼프 신정부 대응을 위한 TF’트럼프 정부 대응 대책 특위를 각각 구성해야 한다.

 

지금 국민들은 경제위기, 안보위기, 통치위기라는 삼각파도 쓰나미로 불안의 정점에 서있다.

 

어려운 시기에 정부와 국회는 힘을 모아 트럼프의 신행정부의 정책이 우리의 경제와 안보에 미칠 영향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할 것이다.

 

트럼프가 대통령 수락연설에서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한 것에 담긴 진의를 곰곰이 생각해봐야 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1042
  • 기사등록 2016-11-10 22: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의회,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AI 행동패턴 기반 학교시설복합화 연구회’(회장 김근용 의원)는 25일,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AI 기반 행동 예측을 활용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시설 복합화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김근용 의원을 비롯해 윤성근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교.
  2.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101회 총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하 협의회)는 3월 27일 충청남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제101회 총회를 열고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직업계고 외국인 유학생 취업비자 발급 건의 ▲교육용 전기요금 단가 인하 요구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 등 6개 안건을 .
  3. 유영일 경기도의원, 안양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 참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28일 안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내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수보고회에 참석해 안양시 교통약자를 위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당초 안양시는 ‘경기도 2025년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에 포함되었다가 예산안이...
  4.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 7)은 3월 31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회 남양주시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사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날 행사는 남양주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 선서와 표창 수여식, 문화공.
  5. 선고기일 앞둔 정국, 더는 국민을 시험하지 말라 요즘 오산 시내를 걸어보면 ‘임대문의’가 붙은 빈 상가들이 부쩍 늘었다. 문을 닫은 가게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 시민들의 표정은 무겁기만 하다. 장사가 안 돼 접었다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도 않다. 정치가 혼란한 사이, 민생은 이렇게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은 여전히 각자의 계산에만 몰두하고 있다. “국민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