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의회 양진하 의원,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으로 청년 부담 덜어준다
  • 기사등록 2016-09-09 08:40: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양진하(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부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9일, 제3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골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에게 예산의 범위에서 학자금 대출이자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사항이다.

 

조례안에서는 ‘수원시 지역 대학생’ 및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용어의 정의, 자금 대출이자 지원 계획의 수립,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 및 지원, 업무의 위탁, 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설치, 이자지원의 중복지원 금지 및 지급중지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조례 시행은 공포한 날부터, 적용은 조례 시행 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의 학자금 대출이자부터 적용토록 부칙으로 정하고 있다.

 

양진하 의원은 “한국장학재단에서는 등록금과 생활비에 대한 학자금 지원을 하고 있다. 대출이자의 경우 농어촌출신 등록금 대출은 무이자지만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은 연2.5% 고정금리, 취업 후 상환은 연2.5% 변동금리를 적용하고 있는데, 이자지원이 되면 청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경제적으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수원시 지역 대학생들에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여 균등한 고등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교육기관 진학을 촉진시키고자 이번 조례안을 제정 발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0534
  • 기사등록 2016-09-09 08: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