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2016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퇴직자와 관내 사회적 경제 조직 및 마을공동체간 맞춤형 연계
  • 기사등록 2016-08-22 12:22: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화성시가 퇴직자와 마을공동체의 상생을 돕는 ‘2016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재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 사회적 공동체 담당관과 고용노동부가 함께 주최하며, 12월까지 운영된다.

 

 

시는 전문지식을 보유한 퇴직자와 관내 사회적 경제 조직 및 마을공동체의 맞춤형 연계를 통해 퇴직자에게는 사회공헌 활동 기회와 소정의 활동 실비를 지급하고 사업 종료 후에는 관련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기관에는 인사노무, 재무회계, 마케팅, 문화예술, IT 등 부족했던 분야의 경영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다양한 교육도 제공된다.

 

참여 대상은 만 50세 이상이며 활동희망분야 경력 3년 이상의 퇴직자 또는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이다.

 

참여기관은 지역주민들의 권익 및 복리 증진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활동을 지원하는 관내 사회적 기업, 예비 사회적 기업, 마을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다.

 

신청은 화성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로 이메일(80599909@daum.net) 또는 팩스(031-227-9937), 방문,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와 화성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hssesc.or.kr/)에서 확인하거나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031-227-993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10346
  • 기사등록 2016-08-22 12: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화성 into 테크노폴」8기 미국 탐방단 24명을 5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가 화성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참여자들은 탐방 전 발대식, 팀빌딩, 정책제안 교육 등을 들으며 글로벌 역량을 키운 뒤 7월 28일부.
  2. “경기북부 분도, 사기?” 이재명 후보 발언에 경기도민 분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북부 분도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20일 의정부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이 후보는 "북부를 분리하면 규제 완화가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러한 주장들은 실제로 관련이 없는 문제들을 마치 연결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발언은 경기북부 지역 ...
  3. 신미숙 도의원, 소공인 경제 활성화 위한 정담회 개최 신미숙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화성시동탄도시형소공인협의회 및 경기도 소상공인과 관계자들과 함께 소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가졌다.이번 정담회에서는 ▲공동장비 실효성 제고, ▲내수·수출 균형 성장 전략, ▲판로 확대를 위한 박람회 운영 등 소공인의 실질.
  4. 지역주택조합, '내 집 마련' 아닌 '10년 이상의 함정' 지역주택조합은 본래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제도는 본래 취지를 벗어나 사업 지연, 주민 피해, 과장 홍보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며 조합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도 심각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사업은 장기간 지연되고, 지역은 황폐화되며, 조합원 모집은 마치 인허가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