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천지역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공감 토크 마당’ 참석 - “교육은 결과보다 과정, 점수보다 성장” 강조
  • 기사등록 2016-07-14 09:36: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3일 이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공감 토크마당’에 참석해 이천 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크마당에는 이천 지역 학부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학교 참여 제도 개선 및 발전방향’및‘경기교육정책’등에 대해 5분임으로 모여 토의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의 질문에 대해 이 교육감이 답을 하고 학교 현안은 윤일경 교육장이 도왔다.

 

학부모들은 분임별로 이천도서관 신축, 인도 없는 등굣길 안전 문제, 원어민교사 지원, 자유학기제 초등부터 실시, 학교장 발령 시 잔여 임기 고려, 교사 역량 강화 방안, 비정규직 파업 문제, 수행평가의 공정성 문제, 공교육 정상화,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유연성, 노후 컴퓨터 교체 등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2년간 현장교육의 어려움을 듣기 위해 각 지역의 학교장, 학부모, 자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을 만나면서 이제는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매력 있는 교육 브랜드를 만들어 갈 때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분임별 학부모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사안 별로 면밀히 검토하여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하면서, “어떤 정책이든 획일적인 것이 아니라 학교의 상황과 구성원의 협의로 풀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은 삶의 수단인 직업교육이 아니며, 행복한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라고 하면서, “꿈의 학교, 4계절방학 등을 이용해 학생들이 기획하고 추진하는 체험활동을 확대해야 해야 하며,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이 최고의 인성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 공교육의 정상화의 걸림돌인 수능을 폐지하여 학생들에게 행복한 배움을 열어주어야 한다.”고 했으며, “학부모가 아이들과 함께하는 독서는 그 어떤 교육에 우선할 것이라며,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틀 속에 가두지 말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현고 학부모들의 1천여 명의 아이들이 급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해결해 달라는 요구가 많아지자, 이 교육감은 토크마당 이후에 관계자들과 협의하여 방안을 모색해 보자고 학부모들을 위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9985
  • 기사등록 2016-07-14 09: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