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청소년 독도수호대' 발대 -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에서 청소년 독도수호대 71명 선발
  • 기사등록 2016-03-02 09:46: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1일 오전 10시 화성 제암리 3.1운동 순국기념관에서 ‘독도수호 한마음대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소년 독도수호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독도수호대로 선발된 71명의 청소년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이기우 이사장(사회통합부지사),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독도 수호 한마음 대전’은 청소년들이 독도, 동해표기, 위안부 문제 등과 관련한 체계적인 체험행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과 애국심을 갖도록 하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의 독도사랑 나라사랑 프로젝트다.

 

발대식은 ‘경기도 청소년 독도수호대’ 위촉식에 이어, 3.1운동 기념행사, 제암리3.1운동 순국기념관 관람 및 역사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독도 수호 한마음 대전’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 사전준비워크숍, 나눔의 집 방문을 통한 역사인식교육, 독도 탐방, 독도수호 및 나라사랑 함양 사생대회, 11월 해단식등 6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기우 이사장은 “독도수호대는 독도수호한마음대전을 통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확고하게 인식하여 올바른 역사관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독도수호대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높은 경쟁을 통해 선발된 만큼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8536
  • 기사등록 2016-03-02 09: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