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의원(평택시을/새누리당)이 18일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경기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한 제5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은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들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의정대상 시상식에서는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국회의원 4명을 선정해 함께 시상함으로써 시상식의 권위와 위상이 한층 의미를 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김현삼 새정치민주연합대표, 이승철 새누리당대표, 윤태길 새누리당 부대표를 비롯해 도‧시의원, 가족·지인 등 200여명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국회의원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유의동 의원은 주한미군 공여구역 및 주변지역의 환경오염이 확인되면, 국가배상법 절차에 따라 구상권을 행사하는 형태로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 등 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하였으며, 또한 '보증'을 통해 연명하고 있는 '좀비기업'들이 경제를 뒤흔들 시한폭탄으로 바뀔 수 있는 만큼 보증체계 등 정책금융을 재편하는 활동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유의동 의원은 "잘해서라기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큰 상을 주셨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평택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기우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올해 다섯번째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 준 경기언론인연합회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제5회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들께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집행부와 의회, 언론인 간에 때로는 다툼과 갈등도 있지만 결국 도민과 국민을 위한다는 목적은 같다"며 "우리도는 정책수립에서 집행과정에서 의회와 언론의 쓴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적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경기언론인연합회 박종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연천리래상회(有緣千里來相會) 인연이 있으면 천리 밖에서도 서로 만나고, 무연대면불상봉(無 緣對面不相逢) 인연이 없으면 얼굴을 대하고도 서로 만나지 못한다.”며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의원들과의 인연은 ‘유연천리래상회’와 같이 늘 소중하며 오래 남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언론인연합회는 지난 2011년 발족하여 경기경제신문,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인저널, 경인투데이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투데이경제, PBS평택방송 등 10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982
  • 기사등록 2015-12-20 14: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