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가 2015년도 경기도 도로정비심사 평가에서 종합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도로정비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각 시․군이 1년간 추진한 도로정비사업에 대한 항목별 평가를 통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여 기관표창과 상 사업비를 교부한다.

 

올해 평가에서는 수원시가 다른 지자체와 차별된 도로관리 특수시책을 발굴‧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의 ▲보도공사 클로징 10 운영 ▲지반침하 싱크홀 종합대책 수립 ▲겨울철 제설작업 효율화 추진 등 특수시책은 경기도 각 시․군에 우수사례로 전파됐다.

 

이와 함께 시는 4개 구청에 대한 자체 도로정비심사를 실시해 시설관리와 제설대책 업무 추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장안구와 권선구를 우수 구청으로 평가하고 연말 담당자 표창과 함께 내년도 도로관리 시설비를 각각 1억원, 오천만원 지원한다.

 

또, 미래창조과학부가 국가정책사업으로 추진하는 공중케이블정비사업 추진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2월 말 장관표창을 수상한다. 지난 7월에는 국무조정실 정상화과제관리관 및 미래부․산자부․국토부 국장 등으로 구성된 공중선정비평가위원회에서 사업 우수지역으로 수원시를 방문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 모두가 쾌적하고 장애 없는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현장행정을 실천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971
  • 기사등록 2015-12-18 09: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