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6일 재단 회의실에서 올 한 해 동안 SNS를 통해 수원을 전 세계에 알렸던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2기’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수원문화홍보단 2기는 일본, 중국, 배트남, 말레이시아, 터키 등 11개국 20명의 외국인 대학생으로 구성하였으며, ‘Post Suwon On SNS(SNS를 통해 수원을 알리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알리기는 물론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에 직접 참여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 공간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일부 홍보단원들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앞두고 수원시에서 제작한 기획프로그램 ‘수원 100배 즐기기’에 직접 출연하여, 개그맨 정종철과 함께 수원 곳곳을 누비며 수원 알리기에 힘썼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활동을 마무리하는 활동증서와 기념품을 수여했고, 4번에 걸쳐 이루어진 공식투어에 빠지지 않고 참석한 우수활동단원 1명과 SNS를 통해 수원을 열심히 알린 홍보우수단원 1명, 총 2명을 선발하여 특별 시상품을 수여했다.  

 

이어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보카피플 내한공연’을 관람하며 아쉬운 마지막 행사를 웃으며 마무리 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서울에서 1시간 여 떨어진 낯선 도시 수원까지 방문해 학업과 병행하며 열성을 보여준 학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내년에도 수원문화홍보단을 새롭게 꾸려,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에 걸맞는 아이템을 발굴해 세계인들과 소통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865
  • 기사등록 2015-12-07 09: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4.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5.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