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의회 염상훈 의원, "천천육교 잔여구간의 빠른 공사로 주민 불편 해소" 촉구
  • 기사등록 2015-11-24 09:08: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의회 염상훈 의원(새누리·율천·정자1동)은 23일, 수원시의회 제315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수원시가 ‘천천동 경부선철도 횡단육교’ 설치공사 중 연장구간에 대해 추가경정예산을 반영했는데도 공사가 지연돼 정자 3동과 천천동 간 주민 갈등과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수원시의회 염상훈 의원 

 

염상훈 의원은 이날 “장안구 천천동에서 경부선 철도와 덕영대로를 횡단하여 정자3동으로 연결되는 천천육교 설치공사 중 연장구간에 대한 공사가 빠른 시일 내에 완공되어 시민들의 불편이 하루 빨리 해소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염 의원은 "천천육교는 당초에 길이 108미터, 폭 3미터로 계획되어 있었는데 경부선을 횡단하는 72미터는 2014년말에 완료되었으나, 덕영대로를 가로지르는 36미터 구간은 일부 주민들의 반대로 계속 지연되어 착공조차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언론보도에서도 여러 차례 지적한 것처럼 총 52억 원의 사업비 가운데 3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공사가 현재 반쪽짜리 애물단지 육교로 전락했고, 이용하는 주민들도 거의 없는 상태에 놓여 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염 의원은 "염태영 시장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공직자들이 금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된 17억 원의 공사비를 빠른 시일 내에 집행해 연장구간에 대한 공사를 완료해야 되며, 이로 인해 경부선 철도와 덕영대로로 단절된 정자3동과 천천동 주민들의 편리를 도모하고, 천천육교 설치 문제로 생긴 주민 갈등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744
  • 기사등록 2015-11-24 09: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