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중화권 관광객 유치 위해 대규모 홍보단 파견 - 중화권 거점지역 공략, 관광객 유치 활동 전개
  • 기사등록 2015-10-12 09:0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는 도내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대표단을 꾸려 12일부터 17일까지 중화권 주요도시인 중국 베이징, 홍콩을 돌며 로드쇼를 개최한다.

 

 

홍보대표단은 경기관광공사 사장을 단장으로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관계자와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원마운트, 대장금파크, 쁘띠프랑스, 웅진플레이도시 등 관광업계 20여개 기관 관계자 등 총 30여 명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이 기간동안 중국 베이징 및 홍콩의 최대송출여행사 등을 직접 방문하여 경기도 관광 세일즈를 펼쳐 가을, 겨울을 앞두고 실질적인 중화권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최근 겨울 상품을 개발을 위해 기존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도내 스키리조트와 주변 관광지 등을 연계한 ‘경기도 슈퍼 스키(Super-Ski)’ 상품을 홍콩 최대 방한 송출 8개 여행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런칭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지리조트, 지산리조트를 중심으로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수원화성, MBC 드라미아 등을 연계하는 ‘남부지역 상품코스’, 곤지암 리조트를 중심으로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양평레일바이크 등을 연계한 ‘동부 상품코스’, 베어스타운을 중심으로 원마운트, 웅진플레이도시, 아쿠아플라넷 등을 연계한 서북부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베이징 지역에서는 경기도가 중국 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Running Man)>의 주 촬영지인 점을 고려해 런닝맨 촬영지 상품코스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내 다양한 전시, 컨벤션 시설과 DMZ 자전거투어, 캠프그리브스에서 병영체험 등도 알릴 계획이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베이징 ‘CYTS’ 와 홍콩 ‘HongThai’ 등 방한 최대 송출여행사를 방문하여, 이번 참가하는 관광업체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도모할 방침이다.

 

도는 현지에서 중국 및 홍콩 정부 관계자, 주요 언론사 기자, 대형 여행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양 지역 교류의 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경기도 관광기업 및 기관과 현지 여행업계, 기업 등과 비즈니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 등 관광교류도 추진한다.

 

한편, 경기도는 3년 전부터 방한비자 발급률 및 소득, 인천공항 간 직항 노선개통 여부 등을 고려해 중화권 20여 개 주요도시를 선정하고 이들 도시에서 홍보로드쇼를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307
  • 기사등록 2015-10-12 09: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