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청청 청소년 시조·시백일장 공모 - 겨레 시(시조) 11월 30일까지 작품 접수
  • 기사등록 2024-11-11 08:25:21
기사수정

아트홀 청청(관장 윤영화)은 겨레 시(시조)의 문학적 계승 발전을 위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제1회 청청 청소년 시조·시백일장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전통 시조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시조·시백일장을 통해 문학성이 뛰어난 우수학생을 발굴하고 알리고자 오는 11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에게 素貞소정장학금을 지원하여 문학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체 2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청청시조·시백일장은 중·고 부문으로 나눠 오산시 거주 및 오산시 소재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자유이며 11월 30일까지 1인 2작품을 우편접수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시상은 전문 작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17일 아트홀 청정에서 장원·차상·차하로 나눠 시상 할 예정이다. 


윤영화 관장은 “오산시에 시조·시 백일장을 개최하여 우리 전통 시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갖고 싶어 오래전부터 백일장을 꿈꿔왔었다.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창의력과 감성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백일장 공모는 시조·시 백일장이지만 시조의 기본 구조와 특성을 살린 작품에 가산점을 준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작품 제출은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로80번길 11-11 아트홀 청청으로 우편접수하거나 다음카페 청청학당 https://daum.net/stns 전자우편 son592200@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1530
  • 기사등록 2024-11-11 08:25: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1회 청청 청소년 시조·시백일장 공모 아트홀 청청(관장 윤영화)은 겨레 시(시조)의 문학적 계승 발전을 위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제1회 청청 청소년 시조·시백일장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 전통 시조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시조·시백일장을 통해 문학성이 뛰어난 우수학생을 발굴하고 알리고자 오는 11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이번 공모전.
  2. 오산시, 난임부부 시술비 ‘출산당 25회’ 확대 지원 오산시는 이달부터 난임 극복을 위한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난임 부부당 기존 25회(인공수정 5회, 체외수정 20회)로 제한됐던 난임부부 시술비를 ‘출산당 25회’로 확대 지원한다. 출산당 25회로 늘어나면 첫 아이 임신을 위해 25회의 시술 지원을 모두 소진했던 부부도 둘째, 셋째를 가질 때 추가로 25회씩 지원을 받을 수 있게...
  3. 김승원 의원 , 도시정비법 개정안 발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간사 ( 경기도당 위원장 , 수원시갑 ) 가 조합 임원 선출 기준을 완화해 조합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는 내용의 도시정비법 개정안을 15 일 대표 발의했다 . 개정안은 공유재산을 보유한 소유주들 가운데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으로 임원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으로 많은 지분을 소유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