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리시는 지난 5월 14일 구리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구리시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구리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대학 개강

이번 교육은 5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2회씩 총 6번에 걸쳐 운영된다. 시는 매회 강의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도시재생과 관련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한 수강생은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수업과 선진지 견학을 통해 구리시에 필요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고민해 보겠다"라며 교육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연계한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통해 도시 전체에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도시재생대학은 2022년부터 시작해 3년 동안 총 8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661
  • 기사등록 2024-05-16 15:43: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 북적북적…312명 현장 채용까지 안산 스마트허브에서 열린 채용박람회가 약 1,2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참여자 가운데 900여 명이 면접을 진행한 이후, 이 중 312명은 현장 채용 기회를 얻었다.안산시는 최근 구직자와 구인 업체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개최한 `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지난달 29..
  2. 시흥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바닥 신호등 시범 설치 시흥시는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내 공단1대로, 공단2대로, 마유로, 옥구천동로, 정왕천로 등 주요 도로의 노후화된 기반 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현재 시화국가산업단지 내 공단2대로 기반 시설개선을 위한 공사가 지난해 7월부터 시작돼 한창 진행 중이다. 공사의 일환으로 사업지 내 교통영향평가 보..
  3. 경기도, 북부권역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참여 시·군 공모 경기도가 북부권역 내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에 참여할 시군을 6월 5일부터 7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동물 보호 및 복지를 바탕으로 도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여가와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조성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이번에 추진될 북부권역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동부권 여주, 서부권 화성, 남부..
  4.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과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빠르게 하천이 범람하는 경우를 대비해 관내 하천 및 소하천 49곳에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5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설치가 완료된 현장에서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은 예비 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차단기를 내려 출입을 차단하고, 차단기 인근에 설치..
  5. 성남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하수처리장 부지 복합문화타운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갔다.이번 용역에는 ▲장기간 방치된 구미동 하수처리장 부지(약 2만9000㎡)를 활용한 복합문화타운 조성 기본계획 및 추진 방향 설정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