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공공주택지구 강제수용에 따른 정당한 보상 투쟁 - 개발로 인한 이익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해!!!
  • 기사등록 2024-01-27 17:26:11
기사수정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봉구)는 27일 오산농협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오산 세교3지구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 참석회원 이날 창립총회에서 이봉구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추운 날씨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비상대책위원회 창립총회에 참석해 주신 오산 세교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3년 11월 공공주택지구 131만 평 주민 의견 삶의 터전을 잃고, 헐값으로 보상받으면서 강제수용 지구에서 쫓겨나게 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이에 비상대책위원회는 국토부, 오산시청, LH 등을 상대로 강제수용 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주민의 민원, 즉 기존에 진행 중이었던 도시개발사업 지구 개발사업 및 몇백 년간 조상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집단취락 지구에 대한 일부 제척 및 존치 요청, 정당한 토지 보상 요청, 원주민들의 재정착을 위한 우량한 이주자 택지, 생활대책용지, 대토 보상 용지 등의 공급 요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우리의 재산권이 공익사업이라는 미명하에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라 탈당하고, 건설업자 및 LH가 신도시 건설로 생기는 막대한 개발이익을 누리는 지금까지의 폐해를 막아 신도시 개발로 인한 이익이 수용당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돌아가야 한다.라고, 주장하면서, 


”강제 수용에 맞서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비상대책위원회가 오산 세교3지구 주민들의 뜻을 수렴하고 조그마한 것이라도 주민들께 이익이 돌아가게 할 수 있으려면, 때로는 물리적 투쟁으로 때로는 협상으로 우리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관철할 수 있도록 투쟁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개개인 한명 한명은 비록 약할지라도 우리가 하나 되어 합심한다면 아무도 무시할 수 없는 큰 힘을 발휘하리라 믿는다며 힘찬 첫걸음을 함께 하자."라고 밝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105
  • 기사등록 2024-01-27 17:26: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