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 국민의힘 탈당..."득표와 이익에 눈먼 정치카르텔만 남아" - "오랜기간 경기분도를 추진하던 당내 인사들 모두 입닫아" - "각 개인의 정치생명을 연장하는데만 몰두하는 모습에 실망" - "충심으로 제시한 의견이 `매국`으로, `해당행위`로 평가절하돼"
  • 기사등록 2024-01-04 15:59:04
기사수정

`김포시 서울편입`에 반대의견을 제시했다는 이유로 최근 의원실에서 면직된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가 4일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

김 전 후보는 이날 `새벽이 없는 곳에 닭이 울어 무엇하리`라는 입장문을 통해 "공론과정을 단 한번도 거치지 않았던 (김포시 서울편입) 주제에 대해, 반대의견을 제시했다는 이유로 사람을 쫓아낸다면 그것은 정상적인 정당이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국 검토도, 명분도, 절차도 없이 밀어붙인 선거용 이슈로 인해 득표는 커녕 당 내부의 편가르기만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서울편입 이슈가 부각되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논의가 좌초된 데 대해서는 "오랜기간 경기분도를 추진하던 당내 인사들은 모두 입을 닫고 있다. 섣부른 선거공학을 견제하고, 백년대계를 먼저 고민하는 보수진영의 정치리더는 찾기 힘들다"고 짚었다.

 

김 전 후보는 국민의힘을 향해 "지금 여러분의 모습이 득표를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더불어민주당과 무엇이 다릅니까?", "득표와 이익에 눈먼 정치 카르텔만 남았는데, 자유와 미래를 외친들 무엇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대위원회 체제 출범 후, 한 위원장이 직접 인재영입위원장까지 맡은 상황이다. 그러나 오랜 기간 당에서 뛰어온 인사가 탈당하는 상황에서 국민의힘 인재영입은 결국 선거용 유명인사 모시기로 전락할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다.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는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한 뒤 특전사 팀장으로 군 복무했다. 제17대부터 제21대까지 5대에 걸쳐 국회 보좌진으로 근무했고,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후보 조직본부 기획팀장을 맡았다. 그 후 제8회 지방선거에서 김포시장 선거에 출마했으나 공천은 받지 못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005
  • 기사등록 2024-01-04 15:59: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4.26∼5.12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 26.(금) ∼ 5. 1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운영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판매하는 수제품은 품질 좋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
  2.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3.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4. 김기배 팔달구청장, 노인대학서 일일 강의 선봬 지난 19일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류병철)에서 수원의 문화를 한 층 더 깊이 이해하는 일일 강의를 펼쳤다.  이날 김기배 구청장은 화성사업소장과 문화청년체육국장을 역임하며 쌓인 수원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각과 낙남헌, 화령전, 방화수류정 등 수원의 문화재들과 그...
  5. 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 구축 효과 ‘톡톡’ 부천시가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수도요금 절감 등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시는 오는 2027년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도입해현재까지 전체 수도계량기 13만 2,600전 중 6만 700전을 구축했다. 스마트검침은 디지털 수도계량기에 통신단말기를 연결하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해 검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