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 국민의힘 탈당..."득표와 이익에 눈먼 정치카르텔만 남아" - "오랜기간 경기분도를 추진하던 당내 인사들 모두 입닫아" - "각 개인의 정치생명을 연장하는데만 몰두하는 모습에 실망" - "충심으로 제시한 의견이 `매국`으로, `해당행위`로 평가절하돼"
  • 기사등록 2024-01-04 15:59:04
기사수정

`김포시 서울편입`에 반대의견을 제시했다는 이유로 최근 의원실에서 면직된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가 4일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

김 전 후보는 이날 `새벽이 없는 곳에 닭이 울어 무엇하리`라는 입장문을 통해 "공론과정을 단 한번도 거치지 않았던 (김포시 서울편입) 주제에 대해, 반대의견을 제시했다는 이유로 사람을 쫓아낸다면 그것은 정상적인 정당이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국 검토도, 명분도, 절차도 없이 밀어붙인 선거용 이슈로 인해 득표는 커녕 당 내부의 편가르기만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서울편입 이슈가 부각되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논의가 좌초된 데 대해서는 "오랜기간 경기분도를 추진하던 당내 인사들은 모두 입을 닫고 있다. 섣부른 선거공학을 견제하고, 백년대계를 먼저 고민하는 보수진영의 정치리더는 찾기 힘들다"고 짚었다.

 

김 전 후보는 국민의힘을 향해 "지금 여러분의 모습이 득표를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더불어민주당과 무엇이 다릅니까?", "득표와 이익에 눈먼 정치 카르텔만 남았는데, 자유와 미래를 외친들 무엇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대위원회 체제 출범 후, 한 위원장이 직접 인재영입위원장까지 맡은 상황이다. 그러나 오랜 기간 당에서 뛰어온 인사가 탈당하는 상황에서 국민의힘 인재영입은 결국 선거용 유명인사 모시기로 전락할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다.

 

김경한 전 김포시장 후보는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한 뒤 특전사 팀장으로 군 복무했다. 제17대부터 제21대까지 5대에 걸쳐 국회 보좌진으로 근무했고,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후보 조직본부 기획팀장을 맡았다. 그 후 제8회 지방선거에서 김포시장 선거에 출마했으나 공천은 받지 못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70005
  • 기사등록 2024-01-04 15:59: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