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토] 최종윤 의원, `수석대교 반대` 1인 시위 - 국회 기자회견, 세종 반대 시위 참석에 이어 적극적 행보 주목 - 최 의원, “수석대교 전면 재검토 관철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기사등록 2023-06-21 11:23:12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의원(정무위원회, 경기 하남)은 21일 아침 수석대교 건설을 반대하는 1인 피켓시위에 나섰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의원이 21일 아침 수석대교 건설을 반대하는 1인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최종윤 의원은 이날 오전 7시부터 수석대교가 접속하기로 계획된 선동IC에서 ‘수석대교 반대’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했다. 지난 3월 국회 기자회견, 6월 시민들과 함께한 세종 수석대교 반대 집회 참석에 이어 1인 시위까지 나서면서 이목을 끌었다.

 

수석대교는 경기도 남양주시 수석동과 하남시 미사동을 잇는 다리로, 3기 신도기 교통대책의 일환으로 발표되었다. 현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실시계획 수립을 거쳐 2024년 착공, 2028년 완공 계획이다.

 

하지만 추진 과정과 사업 내용에 대한 하남시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다. 하남시 등의 주장은 사업이 불공평하다는 것이다.

 

수석대교 이용자 86%가 남양주시민이고 하남시민은 14%로 예상된다. 반면 교통량이 늘어나 선동IC의 정차가 더 심해질 전망이다. 수석대교로 인한 수혜는 남양주 시민이 누리고 하남시민은 불편을 겪어야한다는 지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퇴계원~판교간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지하화」 계획이 발표되면서 수석대교와 중복사업이 아니냐는 반대의견도 이어졌다.

 

1인 시위에 나선 최종윤 의원은 “수석대교는 불공평하고 실효성이 떨어지는 사업”이라고 말하며 출근길 1인 피켓시위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최 의원은 “곧 발표될 LH의 교통수요조사 용역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수행되었는지 하나하나 따질 것”이라고 밝히며, “경기도를 포함한 관계 기관들과 긴밀히 소통해 `전면 재검토`를 관철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종윤 의원은 내일(22일)과 다음주도 선동IC에서 1인 피켓 시위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하남시의원과 경기도의원도 함께 참석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9237
  • 기사등록 2023-06-21 11:23: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3.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 막바지 준비 ‘박차’ 시흥시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거북섬 별빛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의 전체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를 주제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에 펼쳐질 체험 부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