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청년 정책 홍보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활동 마쳐 - 경기도일자리재단, 14일 ‘2022년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2기’ 활동 수료식 열어 - 올 한해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정책사업 활동 결과 공유와 차년도 활동을 위한 개선방안 논의 - 정책 인지도 증대를 통해 정책 접근성 및 활용성 높이는데 기여
  • 기사등록 2022-12-15 13:04:59
기사수정

청년의 눈높이에서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을 홍보하는 2022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2기 20명의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년 정책 홍보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활동 마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4일 오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 2기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올 한해 활동 결과 공유와 내년도 활동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을 비롯해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잡아바 크루로 활동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잡아바 크루는 지난해부터 청년 눈높이에서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홍보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고,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크루들이 모집, 면접수당 지급 인증 기업 등 경기도 청년과 밀접하게 연결된 콘텐츠를 생성해 정책을 홍보했다.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잡아바 크루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370여 개의 콘텐츠를 생산했다. 특히 구직활동을 하는 청년들에게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에 대한 정책 인지도를 높여 정책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잡아바 크루 2기에 참여한 청년 활동가 A씨는 “기관 홍보와는 별도로 우리 청년들만의 감성으로 직접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며 “잡아바 크루 홍보콘텐츠를 보고 면접수당 정책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는 청년들의 피드백을 받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청년층의 참여가 청년 일자리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경기도 청년정책을 경험하고 지원받을 수 있게 청년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홍보 방안을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잡아바 크루들이 홍보한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은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1982년 1월 2일생~2004년 12월 31일생)중 올해 면접 경험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는 경기지역화폐로 면접 1회당 5만 원(최대 6회)의 구직 활동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8275
  • 기사등록 2022-12-15 13:04: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일회용 컵 사용 줄인다…성남시,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성남시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시청 6층 복도에 4월 30일 텀블러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이 세척기는 가로 32.5㎝, 세로 32.5㎝, 높이 81㎝ 크기의 음수대 모양으로, 텀블러 컵을 거꾸로 뒤집어 넣고 10초간 누르면, 별도 세제 없이 전기분해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로 자동 살균 세척한다.그...
  2.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3. 안산시 5개 대학 총장 한자리에…청년 축제에 `진심` 안산시에 소재를 둔 5개 대학 총장과 교육지원청장이 한자리에 모여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안산시는 지난 29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관내 5개 대학(서울예대, 신안산대, 안산대, 한양대 ERICA,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총장이 한곳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주.
  4. 시흥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서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특히 시는 시화호...
  5. 김포시 기후동행카드 도입 한 달, 이용률 꾸준한 증가세 김포시가 기후동행카드를 지난 3월 30일 김포골드라인에 도입한 지 한 달만에 시민들의 이용 증가율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시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자가 첫 날 427명으로 시작해 4월 11일 기준 6배인 2,579명으로 증가했고, 29일 현재 3,16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교통부터 서울편입을 추진 중인 김포시는 경기도 최초로 기후동행카드를 도입,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