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골목길에 마을 벽화 조성 - 시흥1동 주민자치회 마을사업으로 골목길 2곳에 벽화 조성 - ‘하늘’과 ‘금천하모니’ 주제의 벽화로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 기대
  • 기사등록 2022-09-29 15:58:27
기사수정

금천구는 시흥1동 주민자치회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골목길 2곳에 벽화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시흥1동 주민자치회 마을사업으로 골목길 2곳에 벽화 조성

벽화 그리기 사업은 주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도시미관 개선을 통해 정감 있는 거리를 만들고자 지역 주민들이 지난해 마을사업으로 발굴해 추진하게 됐다.

 

시흥1동 주민자치회에서는 통행량이 많은 골목길 2곳을 선정했다. 지난 6월에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문일중․고 통학로에 ‘하늘’을 주제로 날개, 풍선, 비행기 등 학생들을 위한 포토존을 만들고, 등하굣길에 어울리는 밝은 분위기의 벽화를 그렸다.

 

이어 9월 말에는 럭키․성지아파트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인근 골목길에 ‘금천 하모니’라는 주제로 꽃과 나무, 하늘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풍경을 벽화로 그리고, 따뜻한 글귀를 새겨 주민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김영복 시흥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벽화사업으로 개선된 골목길 환경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작지만 사소한 것부터 바꿔나간다면 금천구가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하리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마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7927
  • 기사등록 2022-09-29 15:58: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