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화성·안산·평택·시흥·김포에서 운영한 ‘경기바다 여행주간’ 종료 - ‘힐링 음악회’, ‘토크 콘서트’, ‘찾아가는 경기관광 홍보관’ 운영으로 여행객들에게 볼거리·즐길거리 제공 - 경기바다 5개 시 소재 숙박, 레저 상품 등 할인 혜택 제공으로 여행객 부담 덜어
  • 기사등록 2022-07-20 09:26:10
기사수정

경기도가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경기바다를 알리기 위해 진행한 ‘경기바다 여행주간’이 9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경기바다 매력 알리는 경기바다 여행주간 17일 종료

올해 경기바다 여행주간은 일상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과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 방문을 통해 김포·시흥·안산·화성·평택 등 5개 시를 비롯한 경기바다 지역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했다.

 

바다 현장에서는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15일 안산 방아머리해변과 17일 시흥 오이도박물관에서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고, 동일 장소에 ‘찾아가는 경기관광 홍보관’도 함께해 체험 프로그램, 사진 인화, 경기둘레길 퀴즈 이벤트 등으로 방문객의 이목을 끌었다.

 

경기바다 토크콘서트.

15일 평택 한국근현대음악관에서는 여행·음식·캠핑 전문가와 관객이 소통하며 경기바다를 더 알차게 즐길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튜브로 중계된 행사 방송 영상은 조회 수가 1천900회로 집계됐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경기바다 특화거리’로 선정된 화성 전곡항과 시흥 오이도에서는 ‘전곡항 낭만선셋 요트투어’와 ‘오이도등대공방’ 체험 프로그램, 산업관광 자원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경기바다 지역 산업관광 팸투어, 관광과 환경 봉사활동을 결합한 ‘경기바다 비치코밍’ 프로그램, 내국인 대상 4개 여행사 여행상품 인센티브 프로그램 및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 관광상품 운영 등 약 640명이 경기바다를 찾고 프로그램을 즐겼다.

 

(화성) 전곡 낭만선셋 요트투어.

특히 여행 플랫폼과 함께 진행한 5개 시 소재 여행상품 기획전에서는 숙박상품으로 준비한 쿠폰이 조기 소진되는가 하면 준비된 레저상품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18일 기준 경기바다 여행을 희망하는 관광객들은 3천138장의 할인쿠폰을 받아 보다 저렴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숙박상품의 경우 19일부터 ‘완판기념’ 쿠폰 추가배포를 진행 중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올해는 경기바다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많은 분이 즐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운영했다”며 “이를 계기로 여행주간 이후에도 경기바다가 국민적인 관광명소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7657
  • 기사등록 2022-07-20 09:26: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4.26∼5.12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 26.(금) ∼ 5. 1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운영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판매하는 수제품은 품질 좋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
  2.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3.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4. 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 구축 효과 ‘톡톡’ 부천시가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수도요금 절감 등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시는 오는 2027년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도입해현재까지 전체 수도계량기 13만 2,600전 중 6만 700전을 구축했다. 스마트검침은 디지털 수도계량기에 통신단말기를 연결하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해 검침...
  5. 김기배 팔달구청장, 노인대학서 일일 강의 선봬 지난 19일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류병철)에서 수원의 문화를 한 층 더 깊이 이해하는 일일 강의를 펼쳤다.  이날 김기배 구청장은 화성사업소장과 문화청년체육국장을 역임하며 쌓인 수원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각과 낙남헌, 화령전, 방화수류정 등 수원의 문화재들과 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