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재훈 오산시장 예비후보, 분야별 안전 시스템 구축 공약 - “시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도시가 좋은 도시이다”
  • 기사등록 2022-04-17 16:31:06
기사수정

4.16 8주기를 맞아 6.1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조재훈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안전정책과 관련된 분야별 안전 시스템 구축 1탄 공약을 발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조 예비후보는 ‘새로운 오산’ 의 가장 중요한 것은 분야별 안전 시스템 구축이라며 시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도시가 되어야함을 강조했다. 


이날 조재훈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오산환경운동연합에서 주최하는 기억나무심기 행사 참여에 앞서 “4.16 8주기를 맞아 아픈 기억을 되돌아보며 4.16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성찰하는 날이 되었으면 한다”며 “4.16 8주기를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 사회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음을 깊이 새겨 안전한 오산 만들기에 주력하는 안전 지킴이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분야별 안전 시스템 구축 1탄은 생활밀접형태의 조성계획을 보장하고 있다. 공약으로 ▲청소년 배달 라이더 안전교육 지원 조례 제정 ▲24시간 공공 심야약국 확대 ▲교통 보행 안전시설 확대 ▲청소년 금연교육 이수 인센티브 제도 도입 ▲등·하교 학생을 위한 보행 안전지도사 양성-노인 일자리 사업 연계 등이다. 이는 코로나 팬더믹 이후 증가하는 청소년 배달 라이더들의 사고예방과 보행자를 보호하고 위급 상황에 대한 행정동별 24시간 공공 심야약국 확대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는 시민 안전 분야의 공약을 말한다. 


여기에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금연교육 이수시 지속적인 교육효과를 가져오기 위하여 인센티브제도 등을 도입하여 청소년 ‘노담’ 운동 확산에 주력하는 안전 정책을 담고 있다.


또한 등·하교 학생의 보행 안전을 위한 해결방안으로 현재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한 단계 높여 안전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으로 안전문화의식을 확산할 예정이다. 이는 노인 일자리 수요를 확대하여 안전지도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일자리 사업을 시민안전 분야 공약에 포함한다는 뜻이다.


한편 조재훈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4.16 8주기에 맞춰 분야별 안전 시스템 구축 1탄 발표에 이어 다양한 시민의 의견이 모아지면 지속적으로 시민안전 공약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오산시민 누구라도 조재훈 오산시장 예비후보에게 안전도시 오산 조성 계획을 제안해주면 시민과 다 같이 공약을 만들어가는 ‘내가 만든 오산시 안전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다 같이 조재훈 오산시장 예비후보의 공약 만들기에 오산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7378
  • 기사등록 2022-04-17 16:31: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