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돕는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공사 완공
  • 기사등록 2022-01-27 11:43:56
기사수정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는 쾌적한 거리 조성을 위해 지난 25일 신천동 삼미시장(전신주 및 통신주) 부근에 스티커형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는 전주를 비롯한 각종 시설물에 무분별하게 부착돼 있는 불법광고물로부터 도시 경관을 보호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신천동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삼미시장 인근 거리를 안전하고 쾌적하게 조성함으로써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업을 주관한 안전생활과(과장 박명기)는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설치사업의 경우, 지난 2021년도에 ‘거주자 및 상가주 우선주차제 시범 운영’과 연동해 안전한 마을환경조성을 위한 생활개선사업 목적으로 실시했는데, 지역 주민들에게 커다란 호평을 받아 올해도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불법광고물 부착을 막는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취약지에 설치되거나 위치한 시설물에 소유권자나 소관청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책임관리(시설물 소유자가 방지스티커 부착 의무화)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7139
  • 기사등록 2022-01-27 11:43: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2.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규모 확장 개최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고양꽃전시관, 주제광장, 한울광장을 포함해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포함하는 북서쪽 지역으로 확장됐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24만㎡의 행사장에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의 테마는 ‘지구환경과 꽃...
  3.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
  4. 안산시 경제사절단,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 방문…육성 노하우 배워 안산시는 2024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관 및 투자유치, 국제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
  5. 하남시, 악성 민원서 공무원 보호한다…민원처리 시스템 개선도 병행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협박과 폭언을 일삼으며 동일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응대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국장·단장·소장·원장 등 주요 간부가 참석하는 월요 주간회의에서 현재 시행...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