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초,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프로그램 운영 - 학생간 사회성 회복을 위한 또래 활동으로 교우 관계 형성 및 학교생활 적응
  • 기사등록 2021-12-07 13:21:54
기사수정

광명초등학교은 12월 3일(금)부터 12월 7일(화)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간의 사회성 결핍을 회복하기 위하여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활동 지원 프로그램으로 레크레이션 수업을 전교생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전학년 대면 수업 기간인 12월 3일(금) 1~2교시 1학년 학생을 시작으로 12월 7일(화) 3~4교시 6학년 학생들까지 총 6개 학년 21학급 500여명의 학생들이 방역의 안정성을 확보한 광명초등학교 체육관(괭매체육관)에서 상식 퀴즈, 2인 3각, 응원 댄스 게임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경험하였다.

 

게임과 퀴즈, 재미있는 춤이 있는 활동으로 학생들은 그간 부족했던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하며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다.

 

김◯◯(광명초 2학년) 학생은“오랫만에 친구들과 즐거운 게임을 해서 함께하는 행복감을 느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코로나19가 빨리 끝나 친구들과 체험학습도 가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광명초 교사) 교사는“잠시나마 코로나19를 잊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즐거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학생들을 위하여 소규모·온라인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지원해야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또래 활동 및 학교 밖 체험활동이 부족한 시기이다. 이번 레크레이션 활동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부족했던 사회성 회복에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지원, 학생간 또래 활동 프로그램 지원 등으로 코로나 19에도 학생들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고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하하호호, 함께해서 즐거운 레크레이션 사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886
  • 기사등록 2021-12-07 13:21: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은호 군포시장, 12개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가져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장과 동 민원담당 직원이 함께하는 `동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일선 민원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간담회는 오찬을 겸해 ..
  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 날 대비 봉선사 현장지도 방문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남양주소방서와 함께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전통사찰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7일 실시했다. 이번 전통사찰 화재 점검은 연등, 촛불 등에 따른 화재 위험성이 높고 봉축법요식 행사에 많은 인파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지도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이.
  3.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35만 1천 명 찾아…대단원의 막 내려 스무 살을 맞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흘간의 역동적인 여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3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
  4. 하남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체험교육 추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유병남)은 지난 4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2024년 하남시 지역자율방재단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을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365세이프타운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약 70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의 재난상황 시 실제로 필요한 ▲자연 재난의 대비·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및 기초응급처치 실습 ▲풍수.
  5. 5월에는 ‘축제의 도시’ 수원으로 오세요 5월의 수원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한 수원연극축제-숲속의 파티가 18~19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고, 밤 축제 ‘2024 수원 문화유산 야행’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린다. 저녁에 야외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콘서트도 있고, 빛누리아트홀 개관 기념 공연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