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는 ‘교육도시 시흥’을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시흥휴먼라이브러리 운영에 나서고 있다. 올 연말까지 500명을 목표로 휴먼북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휴먼북 모집

종이로 된 것을 ‘책’이라고 한다면 ‘휴먼북’은 말 그대로 사람이 하나의 책이 되어 ‘사람(휴먼북)’과 사람(독자)이 대화를 통해 그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소통하는 것이다.

휴먼라이브러리는 책을 빌리듯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갖고 있는 ‘사람(휴먼북)’과의 만남을 통해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특별한 도서관이다.

 

‘휴먼북’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무료로 제공하며 과학, 문화,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나 플로리스트 등 우리 동네 최고 재능인, 최고 지식인, 생활의 달인 등 인생의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종이책에서 얻을 수 없는 사회 곳곳에 숨어있는 특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여기에 지역사회에서 자신의 일에 평생을 바친 자영업자, 지역전문가, 육아 달인은 물론 현역에서 은퇴한 후 인생의 경험을 들려줄 시니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더욱 풍성한 휴먼라이브러리가 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현재 휴먼북은 많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진행 중이다. 신청 사연을 보면, 약사로 오랜 기간 근무하다 독서토론 분야로 진로를 넓혀온 신 모씨의 경우 전공을 살린 약물오남용예방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독서토론, 글쓰기를 통해 새로운 직업을 찾은 경험을 기쁘게 나누고자 신청했다고 전했다. 또한, 미술학원 강사로 일하고 있는 유 모 씨는 미술로 예고 입시를 준비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미술을 꿈꾸는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다며 신청했다는 등 다양한 사연이 접수되고 있다.

 

시는 10월 중에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와 시흥휴먼라이브러리 블로그 내에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고 권역별 도서관을 통해 휴먼라이브러리 시범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많은 휴먼북들이 채워져 활기찬 휴먼라이브러리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교육도시 시흥’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6576
  • 기사등록 2021-09-17 10:25: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선 후보, `경기지사직` 국감 후 사퇴 시기 결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원래 계획대로 경기도 국감을 정상적으로 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이 지사는 12일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가 끝난 뒤 사퇴 시기를 묻는 기자들에게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도정을 챙기겠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이 지사는 예정대로 오는 18일과 2...
  2. 경기도,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소비·유통 확대 위해 7개 기관과 ‘맞손’ 경기도가 중소 자동차 부품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의 부품선택권 보장을 위해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소비·유통 확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경기도는 12일 경기도주식회사, 한국자동차부품협회,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 경기도택시운송조합, KD운송그룹, 자동차카페연합과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
  3. 경기도의회 민주당, 종전선언 촉구 "지속 가능 평화체제 만들어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했다.이들은 12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하고,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
  4. 경기도의회 민주당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하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는 12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종전선언 체결을 촉구하고,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박근철 대표의원은 "우리가 발 딛고 사는 한반도는...
  5. 경기도, 해경·시군과 경기바다·시화호 대상 불법 낚시행위 합동단속 경기도는 낚시 성수기를 맞아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화성, 안산, 시흥, 평택 연안과 시화호 낚시 통제구역의 불법 낚시행위를 해경, 시군과 합동 단속한다. 단속 대상은 낚시 제한기준 위반과 구명조끼 미착용 등 낚시어선 안전 운항 의무 위반, 정원 초과 승선 행위, 낚시 통제구역 불법 낚시행위 등이다. 주요 어종에 대한 포획금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