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민주당, "코로나19로 어려운 사립유치원 지원책 강구할 것"
  • 기사등록 2021-01-14 12:01:49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원격수업 장기화 탓에 경영난을 겪는 사립유치원(중부일보 1월 13일자 18면 보도) 지원책 강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원격수업 장기화 탓에 경영난을 겪는 사립유치원 지원책 강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단과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등은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격수업 장기화로 퇴원 아동이 늘면서 경영난에 처한 사립유치원들이 속출하고 있다"며 "도의회 민주당은 사립유치원의 어려움에 깊은 공감을 표하며 도교육청에 시급한 지원 대책 마련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박근철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은 "사립유치원은 학부모 부담 경감, 사립유치원 교사 인건비 및 시설 운영 지원을 요구하고 있지만 도교육청은 예산의 한계로 난색을 표하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사립유치원이 폐업 위기에 직면한 만큼 지원에 머뭇거릴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의회 민주당은 도교육청이 제시한 사립유치원 지원 방안에 추가 예산이 필요할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진행하겠다고도 언급했다.

박 대표의원은 "도교육청에 조속한 사립유치원 운영 안정화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며 "도의회 민주당 역시 교육의 공적 책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사립유치원 원아는 12만2천953명으로 전체 유치원 원아의 71%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지난해 12월 사립유치원 관계자, 도교육청 등과 함께 수 차례 정담회를 열고 사립유치원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987
  • 기사등록 2021-01-14 12:01: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4.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