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구마교회 아동청소년 성착취 학대사건, 가해자 구속하고 철저히 수사하라" - 대책위, 아동청소년 보호 위한 안전망 형성 등 촉구
  • 기사등록 2021-01-08 18:46:04
기사수정

안산시 시민단체들이 안산시 소재 구마교회 목사의 아동청소년 성 착취 및 학대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의 구속과 엄정한 법 집행, 지역사회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안산 구마교회 사건 대책위원회' 제공)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산시 시민단체들이 안산시 소재 구마교회 목사의 아동청소년 성 착취 및 학대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의 구속과 엄정한 법 집행, 지역사회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안산 구마교회 사건 대책위원회'는 7일 성명을 통해 “구마교회 오 목사는 음란죄상담이라는 이름으로 입에 담을 수 없는 추악한 성 착취를 자행했고 그 곳에서 감금, 사회와 가족과의 단절, 하루 17시간 이상의 노동, 돈의 갈취, 강제 결혼과 출산 등이 행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지역의 아동·청소년이 계속적으로 폭력적인 상황에 노출되는 것을 보며 참담한 마음으로 가해자 즉각 구속과 철저한 수사 등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대책위에 띠르면 이 교회의 관계자들이 안산에만 수십개의 공부방, 학원을 차려 놓고 아이들을 모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사춘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 방임아동,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청소년들을 착취대상으로 삼아 친절을 베풀고, 맛있는 것을 사주는 등 호의를 가장하여 교회로 유인 한 후 치밀한 그루밍 과정을 통해 피해자들을 부모와 사회와 단절시키고 고립시킨 뒤 학대, 노동착취, 금전갈취, 성 착취를 자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대책위는 “이 엄청난 사건의 피해자는 수십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무려 18년 동안이나 지속됐다”며 “이 끔찍한 일들이 우리가 사는 안산시 주거지 한복판에서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사건이 한 언론에 보도된 이후에도 가해자가 즉각 구속조차 되지 않고 피해자와 지역 주민의 불안과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수사가 지지부진한 동안 가해자는 이미 증거를 인멸했고 재산도 빼돌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가해자를 즉각 구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며 "구마교회의 전반적인 학대와 착취구조, 피해상황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해야 하고 이를 통해 법과 원칙이 우리사회 정의 구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실현됨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이들은 ▲안산지역의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안정망을 형성하고 제도를 보완할 것 ▲피해자지원방안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 등을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954
  • 기사등록 2021-01-08 18:46: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 막바지 준비 ‘박차’ 시흥시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거북섬 별빛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의 전체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를 주제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에 펼쳐질 체험 부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