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구마교회 아동청소년 성착취 학대사건, 가해자 구속하고 철저히 수사하라" - 대책위, 아동청소년 보호 위한 안전망 형성 등 촉구
  • 기사등록 2021-01-08 18:46:04
기사수정

안산시 시민단체들이 안산시 소재 구마교회 목사의 아동청소년 성 착취 및 학대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의 구속과 엄정한 법 집행, 지역사회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안산 구마교회 사건 대책위원회' 제공)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안산시 시민단체들이 안산시 소재 구마교회 목사의 아동청소년 성 착취 및 학대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의 구속과 엄정한 법 집행, 지역사회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안산 구마교회 사건 대책위원회'는 7일 성명을 통해 “구마교회 오 목사는 음란죄상담이라는 이름으로 입에 담을 수 없는 추악한 성 착취를 자행했고 그 곳에서 감금, 사회와 가족과의 단절, 하루 17시간 이상의 노동, 돈의 갈취, 강제 결혼과 출산 등이 행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지역의 아동·청소년이 계속적으로 폭력적인 상황에 노출되는 것을 보며 참담한 마음으로 가해자 즉각 구속과 철저한 수사 등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대책위에 띠르면 이 교회의 관계자들이 안산에만 수십개의 공부방, 학원을 차려 놓고 아이들을 모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사춘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 방임아동,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청소년들을 착취대상으로 삼아 친절을 베풀고, 맛있는 것을 사주는 등 호의를 가장하여 교회로 유인 한 후 치밀한 그루밍 과정을 통해 피해자들을 부모와 사회와 단절시키고 고립시킨 뒤 학대, 노동착취, 금전갈취, 성 착취를 자행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대책위는 “이 엄청난 사건의 피해자는 수십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무려 18년 동안이나 지속됐다”며 “이 끔찍한 일들이 우리가 사는 안산시 주거지 한복판에서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사건이 한 언론에 보도된 이후에도 가해자가 즉각 구속조차 되지 않고 피해자와 지역 주민의 불안과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수사가 지지부진한 동안 가해자는 이미 증거를 인멸했고 재산도 빼돌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가해자를 즉각 구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며 "구마교회의 전반적인 학대와 착취구조, 피해상황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해야 하고 이를 통해 법과 원칙이 우리사회 정의 구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실현됨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이들은 ▲안산지역의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안정망을 형성하고 제도를 보완할 것 ▲피해자지원방안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 등을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954
  • 기사등록 2021-01-08 18:46: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3.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4.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5.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