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2024년까지 고양 원당역 부근 지역복합거점 조성 -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 시행계획인가 완료… 향후 착공 - 청년 및 신혼부부 등 위해 소형 임대·분양주택 218가구 등 공급
  • 기사등록 2020-12-21 17:11:59
기사수정

국토교통부 및 고양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이 18일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해 향후 착공 등의 절차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 계획도 (이미지=국토교통부)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국토교통부 및 고양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사업이 18일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해 향후 착공 등의 절차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작년 12월에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제1호 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1년 만에 시행계획인가를 받은 것으로, 2024년까지 사업 준공을 통해 고양 원당역 일원에 지역복합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공공 주도로 쇠퇴지역 내에 주거·상업·산업 행정 등의 기능이 집적된 지역복합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사업으로, 통합심의를 통한 신속한 절차, 국비 및 기금 등의 재정지원 등을 통해 지역거점을 신속하게 조성하기 위해 작년에 새롭게 도입한 재생사업이다.

 

작년 12월에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고양 성사, 서울 용산, 충남 천안, 경북 구미 등 총 4곳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 중 고양 성사 사업은 연내 시행계획인가를 완료하는 등 사업성과가 가장 빠른 속도로 가시화되고 있다.  

 

고양 성사 사업은 총 사업비 2813억원 규모로 공공주도의 도시재생리츠 사업으로 추진되며, 고양시, 주택도시기금,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출자하고, LH가 리츠의 자산관리회사(AMC)로 사업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본 사업은 지구지정변경 승인, 리츠 영업인가, 시공사 선정, 시행계획인가 승인 등 사업 착공에 필요한 준비를 마쳤으며, 2024년까지 지역복합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다.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은 그린뉴딜에 부합하는 에너지효율 1등급 이상, 녹색건축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barrier free) 인증) 기준을 적용하게 된다.

 

또한, 지역에 부족한 산업·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전체 연면적(9만 9836㎡) 중 약 27%인 2만 6662㎡에 기업지원 시설을 성라공원 등의 조망이 우수한 동남쪽 우측에 배치해 쾌적한 기업입주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건물식 공영주차장 360면, 부설주차장 500면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근생‧판매시설 1만 4442㎡, 공공행정·생활 SOC 1만 5594㎡,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을 위한 소형 임대·분양주택 218가구 등도 공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831
  • 기사등록 2020-12-21 17:11: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2.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5.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